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조건문 if, else, Swtich 문 간단 사용법

by SPNK 2022. 6. 30.
반응형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int a = 0;
    int b = 0;

    string s = "안녕하세요";
    string t = "반갑습니다";

    private void Start()
    {
        if (a > b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a가 b보다 큽니다."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a가 b보다 같거나 작습니다.");
        }

        if (s.Equals(t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서로 같습니다."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서로 다릅니다.");
        }

        switch(a)
        {
            case 0:
                Debug.Log("a는 0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1:
                Debug.Log("a는 1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Debug.Log("a는 0또는 1이 아닙니다.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}

        switch(s)
        {
            case "안녕하세요":
                Debug.Log("s는 안녕하세요 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"반갑습니다":
                Debug.Log("s는 반갑습니다 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Debug.Log("a는 안녕하세요 또는 반갑습니다. 가 아닙니다.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}
    }

}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