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Try Catch Finally 문을 사용하는 이유는?
프로그램 실행 중 예외상황이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멈춰버리기 때문에 예외처리를 해줘서 멈추지 않게 만들어줍니다.
- 코드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int a = 0;
int b = 0;
int result = 0;
private void Start()
{
try
{
result = a + b;
Debug.Log(result);
}
catch (NullReferenceException e)
{
Debug.Log("오류 내용 : " + e);
}
finally
{
Debug.Log("오류가 발생해도 실행합니다.")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비동기 프로그래밍 Task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30 |
---|---|
유니티 C# 인터페이스 Interface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30 |
유니티 C# 시스템 액션 System.Action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30 |
유니티 C# 버튼 리스너 onClick AddListener 추가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30 |
유니티 C# 반복문 for, foreach, While 문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30 |
유니티 C# 조건문 if, else, Swtich 문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30 |
유니티 C# Application 관련 API 사용법 모음 (0) | 2022.06.21 |
유니티 C# 이벤트 델리게이트 delegate Event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21 |
댓글